2016. 8. 15. 13:59

- 렌트카 예약

항공예약

링크 : http://www.wego.co.id/

이곳에서 저가 항공인 라이온항공 예약

기본 한시간은 연착이 된다. 출발도 늦고 비행기에서도 한참을 기다렸다.

돌아 올 때도 마찬가지... 다음엔 라이온 항공 이용하고 싶지가 않다.

가격만 저렴. 4인 540만루피아(50만원정도) 정도인데 날짜 선택을 잘 하면 훨씬 저렴한 가격도 가능하다.

숙소 예약

링크 : http://www.booking.com/

omah mantri

4인 가족이라 그냥 좀 넉넉하고 큰 곳을 찾았다. 요즘 바빠서 자세히 살펴보진 않았는데 도착해서 깜짝 놀랬다.

호텔이거나 팬션 정도 생각했는데 헉... 그냥 집이다. booking.com의 평점만 보고 골랐는데 갑자기 신뢰도가 무너지는 느낌.. 그래도 좋은 건 아주 넓은 집에서 우리 가족만 머물러 좋은데 편의시설은 당연 없고 호텔의 조식 뷔페를 꿈꿀 수가 없었다. 저렴한 가격이 장점.

렌트카 예약

링크 : http://www.sewamobiljogja.org/

구글에서 검색해서 그냥 예약함.

인도네시아어 할 줄 알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우린 아반떼 신형에 모든거 포함된 걸 선택했는데 하루 12시간 550,000루피아로 나쁘지 않고 좋았다.

기사도 친절하고 ^^

입장료

일정

첫째날

Mendut Temple(먼둣 사원) - Borobudur Temple - Merapi 산 짚차 투어 - 쁘람바난 사원(Prambanan)

둘째날

Jomblang Cave Advanture(좀블랑 동굴 탐험) - GOA Pindul Activity - 공항

첫째날 많은 걸 보겠다는 욕심에 아침 6시 30분에 출발했다.

7시 40분 먼둑 사원 도착

특이한 자세의 삼존불

가운데 부처님은 비로자나불, 대일여래불로 법신불이다.

먼둣 사원은 보로부두르 사원 가는 길에 있는  작은 사원으로 입장료도 저렴하고 정원같은 사원을 볼 수도 있다.

대나무 숲에 있는 절이라는 뜻으로 824년 샤일랜드라 왕조의 인드라 왕의 지시로 건립되었고 보로부두르 사원 보다 더 오래된 인도네시아의 대표적인 불교 사원이다.

다시 보로부두르 사원으로 이동

보로부두르 사원은 캄보디아 앙코르와트(Ankor Wat 11세기), 미얀마의 바간(Bagan 11세기)과 함께 세계 2대 불교 사원으로 꼽힌다. 얼마전에 앙코르와트를 갔다 왔더니 비교가 참 많이 되는데 앙코르와트는 도시 전체가 사원이고 다양한 형태와 유물을 볼 수 있는 반면 발에 채이는 유물들이 가슴이 아팠고 보로부두르는 그에 반에 잘 복원된 모습이다.

이곳의 입장료는 인당 25만루피(20달러정도)인데 끼따쓰가 있는 경우 자국민 값으로 들어 갈 수 있다(3만루피, 3천원 미만임) 끼따쓰 있으신분 꼭 지참하세요.

입구에서 가이드 투어를 받고 싶다면 얘기하면 10만루피(만원)를 내고 영어로 가이드를 받을 수 있다.

설명도 좋지만 놓치기 쉬운 부분을 잘 알려줘서 가이드가 있으면 좋다.

보로부두르 사원은 "승방"을 뜻하는 보로와 "높게 쌓아 올린 곳", "언덕"을 뜻하는 부두르의 합성어로 "언덕 위에 세워진 승방"을 뜻한다.

신성한 대상물을 순례할 때는 프라다크시나(Pradaksina, 우요 - 순례자가 동쪽에서 시작하여 시계방향으로 태양을 따라 돌면서 순례하는 방법)에 따라 돈다.

바닥이 테트리스를 연상하게 하는데 이렇게 만들면 좀 더 견고해 진다고 한다.

아직도 여기 저기 복원 중이다.

보로부두르 사원은 총 10층으로 이루어져 있고 1,2층은 지옥, 인간계이고(욕계) 3~7층은 신들이 사는 세계(범천계), 8~10층은 지순한 신들의 세계(무색계)로 이루어져 있다.

4층에는 시계 바늘 방향으로 부처의 탄생과 일대기, 가르침을 정교히 만들었다고 한다.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

건설시기, 건설자 건설 목적 등을 알 수가 없다. 이 어마 어마한 사원을 만든 돌들이 근처 30km 이내 존재하지도 않는다.

Merapi 산 짚차 투어

머라피 산에 가서 짚차 투어를 했다.

아침에 비가 내릴 때 산의 풍경도 너무 멋지고 해서 갑자기 결정한 일정이다.

보로부두르 사원에서 한시간 정도 갔고 투어는 1시간 30분은 차당 35만 루피아, 2시간 30분 투어는 45만 루피아 였다.

차를 타고 산 여기 저기를 달리는데 애들은 이게 제일 잼있었다고 한다.

온몸을 젖시는 물길을 지날 때 정말 시원하다.

차량은 여러 가지인데 다음에는 좀 더 좋은 걸 고르고 싶다.

기사가 엄청 스피드 광이어서 코스를 2시간도 안되서 다 돌았다.

화산관련 작은 박물관

활화산이 터진 후 근처 모든 것이 다 타버렸다.

그런 것들을 모아 만든 조그만한 박물관이다.

전체가 불타고 6년이 지났는데 지금은 흔적도 찾기 어렵다.

머라피 산 정산을 보며~~~

예전에 있던 탄광지라고 하는데 볼만한건 많지 않다.

사람 얼굴을 닮은 바위

여기를 몇 바퀴 돌아 주는데 옷이 완전 젖을 수 있다.

점심을 먹고 짚차를 타면 멀미 날거 같아서 타고 나서 점심을 먹기로 했는데 시간은 어느덧 2시를 훌쩍 넘어서 점심을 먹으면 쁘람바난을 못 볼거 같아서 대충 간식으로 때우고 다음으로 이동했습니다.

Prambanan 쁘람바난

흡사 다시 앙코르와트에 온 듯한 느낌?

10세기 건축된 힌두 사원으로 규모가 어마 어마하다. 16세기 화산으로 무너졌고 200년 동안 방치 되었다가 다시 복원된 사원이다.

시바, 브라만, 비슈누를 모신 곳

아직도 복원 할건 엄청 많다.

인도네시아는 기본적으로 나무 사이즈가 이 정도...

입구에는 사슴들이 엄청나게 많다.

쁘람바난 나가는 길...

커다란 시장이 있다.

동남아에 여행 할때는 굳이 옷을 많이 가져 갈 필요가 없다.

그냥 그때 그때 사서 입는 것도 기념도 되고 좋은 거 같다.

요즘처럼 비가 많이 온다면 역시나 쪼리가 짱

우리 가족은 모두 크록스~~~

새벽부터 출발해서 여기까지 보고 나니 얼추 4시가 넘어섰다.

인터넷으로 맛집 찾아 보고 후다닥 이동~~~

인터넷으로 찾은 맛집

Roaster & bear

Harper Mangkubumi 호텔에 있다.

가격이 엄청 착하다.

스파게티 4개, 피자 두판, 스테이크, 로스트 치킨 한마리, 맥주, 음료수 ...

정말 잔뜩 시켰는데도 가격은 80만루피아 정도 나왔다. 맛도 엄청 훌륭했다.

너무 너무 맛있었고 배가 터지도록 먹었다.

숙소로 들어 가서 하루를 마감~~~

두번째날

좀블랑 동굴 탐험

아침 7시부터 달려서 도착하니 8시 조금 넘어서 도착했다.

하늘은 잔뜩 흐리고 빗방울도 살짝 떨어진다.

이 액티비티는 사람당 45만루피로 제법 비싸다.

날씨 흐려서 못 보면 어쩌지...

우리도 일찍 도착했다고 하는데 세번째다.

벌써 온 사람들이 제법 된다.

이곳은 한국 사람은 잘 모르고 외국에서는 "천국의 빛"으로 엄청 유명하다고 한다.

현지에서 예약하고 나니 조금 지나서 사람들이 바글 바글 된다.

반은 외국인 반은 현지인

일찍 왔지만 10시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한다.

잠시 산책 하면서 기다렸다가 동굴 탐험을 시작했다.

장화를 고르는  모습.

60m 아래로 내려 가기 위해 장비를 착용해야 한다.

생각보다 아찔하다.

손을 놔야 하는데 ...

겨우 손을 놓고 줄에 매달려 내려 가는데 처음 손 놓을 때 좀 무섭고 내려 갈만하다.

20명이 내려올때 까지 기다렸다 동굴 탐험이 시작된다.

동굴 안에 계곡

하늘에서 구멍을 통해 내려오는 빛...

이걸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는다.

올라 가보니...

역시나 인도네시아 였다.

16명의 사람들이 끌어 올리고 있었다.

이곳에서 점심을 준다. 맛은 별로지만 공짜고 밥먹을 시간이 없는 관계로 도시락 먹고 어제 포장한 피자를 먹었다.

이제 GOA Pindul로 이동~~~

GOA Pindul

동굴 탐험은 5만루피

래프팅은 7만5천루피이다.

동굴 탐험

손에 손잡고~~~

가장 편하게 구경하는 동굴 관람

한 30분 정도를 보고 마지막에서는 다이빙을 하면 물놀이도 가능하다.

역시나 애들은 물 만나면 신남

끝나자 마자 다음으로 이동

기사가 우리 비행기 타야 한다고 좀 서둘러 달라고 부탁을 했나 보다.

퀵 서비스로 바로 이동

래프팅~~~

트럭을 타고 이동하는데 어제의 짚 투어가 떠오른다.

래프팅 이지만 그냥 튜브를 타고 가는 거다.

처음엔 돌에 엉덩이가 몇번 찍혀서 아팠는데 그 후부터는 물도 느릿 느릿 또 깊다.

중간에 이런 곳이 나온다.

한 10미터가 넘는 저 곳에서 사람들이 뛰어 내리는데 정말 아찔하다.

이곳도 4미터 정도 되는데 다리가 후둘 후둘

애들한테 창피해서 포기하지 못하고 뛰어 들었는데 여기도 쉽지 않다.

용기를 내어 점프~~~

물 색깔은 이런데 그렇게 더럽거나 그러지 않다.

그냥 바닥에 황토 때문인거 같다.

다 와서 보니...

안경을 하나 잃어 버렸다.

이런 ...

비행기 시간때문에 찾는 걸 포기하고 바로 공항으로 이동했다.

2박 3일이지만 1박 2일인 여행을 끝냈다.

족자카르타, 다양한 액티비티와 볼거리, 먹거리가 많은 곳 같다.

근데 멋진 식사는 딱 한번 뿐이었던게 아쉽다.

처음엔 실패...

나도 해봤지만 막상 올라 가면 다리가 후들 후들 떨린다.

처음엔 실패했지만 두번째는 어설펐지만 성공했다.

세번째부터는 날라 다니는 어린들...

첨이 어렵고 첨이 힘들뿐 ...

이제 다음에 시작하면 처음이 아니니 잘 할거다.

리니의 멋진 다이빙

약간은 어설펐지만 성공했던 두번째

이후는 안찍었는데 정말 날라 다녔으니 다른 사람들이 놀리면 안되는데 ^^

실제 보면 엄청난 높히이다.

잘 뛰는 사람은 쉽게 뛰어 내리지만 저 위에서 포기하는 사람도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