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3. 16. 10:55

2010 봄꽃여행, 광양매화축제

2010/03/13
지난 주말 봄을 맞이하고자 우리나라에서 가장 빠르게 봄을 전하는 광양을 찾았습니다.
아직은 좀 이른지 매화가 20, 30%정도 밖에 개화를 안했네요
하지만 남들 보다 먼저 봄을 담고 느낄 수 있어 느낌만은 신상품을 먼저 써본 어얼리어댑터가 된 기분입니다.
이번주를 즈음해서는 아마 활짝핀 매화를 만날 수 있지 싶습니다.



광양청매실농원
메마른 겨울에 한 떨기 꽃을 보고자 회사 동료들과 이곳을 찾았습니다. 혹시나 꽃이 안 피었으면 어쩌나 하는 걱정과 함께
다행이 매화가 피긴 폈는데 참 조금 폈네요^^
그래도 꽃 피는 봄이 올때까지 집에 있는 거 보다 백배 천배 나은거 같습니다.
얼마 피지도 않았는데 전국에서 참 많은 사람들이 보러 왔습니다. 지금도 이정도인데 조금 지나면 아마 발 디딜 틈도 없는 공간이 될거라 생각하니 차라리 지금 온 것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만약 돈과 시간이 있다면 평일에 1박 2일로 와서 일몰과 일출에 사람 없을 때 실컷 담아 보고 싶은 욕심이 생깁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이곳에 오기 전에 식사하세요. 행사장에서 사먹는 국밥이랑 식사꺼리는 정말 돈 아깝게 합니다. 맛 없어요. 그리고 매실 아이스크림은 먹어 볼 만합니다. 가격이 좀 비싸긴 하지만 이런 먹는 즐거움도 있어야 여행을 즐긴다고 보겠죠^^





평사리 공원
박경리의 토지에 나오는 최참판댁에 가는 길에 들른 곳인데 기대를 전혀 안해서였을까 잠시 머물기에 정말 멋진 곳입니다. 하얀 백사장이 드넓게 펼쳐져 있는데 맨발로 거닐어도 좋을 만큼 곱고 넓게 펼쳐져 있어서 사진 좋아 하는 사람은 이곳에서 사진 찍으면 멋진 사진을 많이 건질 수 있을거 같습니다.
가족이 와서 애들과 뛰어 놀기도 하던데 만약 가까운 곳이라면 이곳에서 물놀이도 하고 야영도 하면 정말 재밌게 보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박경리 토지, 최참판댁
박경리의 토지에 나오는 최참판댁인데 이곳은 일정상 머무르는 시간이 짧아서 전체를 다 보지 못했습니다.
일본 사람들이 겨울연가를 보고 그 촬영지를 찾듯이 토지를 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곳을 들러서 그 장면과 주인공들을 기억하면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당일 여행이라 깊이 있게 구경을 못해 아쉽지만 아쉬움을 남겨 놓아야 다음에 또 보러 올거라 생각합니다. ^^



그동안 추운 겨울로 집안에만 갇혀있다가 모처럼 나들이를 갔다오니 새로운 활력소가 된거 같습니다.




2010/04/19 - [기차여행/[2010.03.13]광양매화축제] - [2010.03.13] 봄꽃여행 - 박경리토지, 최참판댁


청매실농원
주소 전남 광양시 다압면 도사리 414
설명 매실에 대한 집념과 열정으로 한길을 달려온 80년 전통의 매실전문농원
상세보기

평사리공원
주소 경남 하동군 악양면 평사리
설명 하동 그린 꽃 가꾸기 사업으로 조성한 공원
상세보기

평사리최참판댁
주소 경남 하동군 악양면 평사리
설명 박경리 대하소설 '토지'의 주무대
상세보기


Posted by 까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