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7. 27. 11:34



인도네시아 정부가 국내 경기부양책의 일환으로 수입 소비재에 대한 관세를 인상했다고 23일 발표했다. 관세 인상으로 국내 생산품들이 수입품에 대한 가격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취지이다.

 

식·료품을 중심으로 미용제품, 옷, 가방, 냉장고, 오토바이, 그리고 자동차 등 국내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는 주요 제품의 수입관세가 인상된다.

 

정부는 이 같은 저조한 경제성장률의 원인을 가계소비 위축 때문이라 판단, 따라서 수입품 관세를 인상해 국산 제품의 가격경쟁력을 끌어올리겠다는 방침이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갑작스러운 관세 인상이 인플레이션을 야기시킬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에 재무부 재정정책국의 수아하실 나자라 국장은 “단기적으로 인플레이션이 발생할 수 있지만 제한적일 것”이라고 답했다.

 

수입주류에 대한 관세는 기존(30%)의 5배인 150%로 인상했다. 즉, 알코올도수 80% 미만의 수입주류는 모두 150%를 적용한다.

기사 출처 : http://pagi.co.id/bbs/board.php?bo_table=business&wr_id=5957


이제 소주는 바람 소주

라면은 인도미 먹어야 할 듯...


경기부약책 맞는 걸까?

그냥 외국인 삥 뜯으려는거 같은데... 

일단 내국인에게는 큰 영향이 없다. 우리 직원들 대부분 내수만 사용하니...   

외국인 기준으로는 일단 수입된 식료품과 주류가 모두 오른 다는 건데 무궁화, K-마트도 이제 줄여야 할 듯...  

특히 주류는 대체 상품이 없는데 올린다는건 그냥 돈 있는 놈은 마셔라 라고 느껴진다. 

지금도 비싼데 앞으로 와인이나 소주는 돈이 없어서 못 마실거 같다.

매번 법이 생길때 마다 인도네시아에서 밀려 나가는 느낌이다. 

쫌 ~~~~ 

Posted by 까오기